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음악관련 사용기

[17.02,13] 최저가 코러스를 한번 써보자! 눅스?? 넉스?? NUX CH-3 사용기

세컨보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2017/02/13 - [음악이야기/음악관련 사용기] - [17.02.12] 세컨 페달브드(??)를 만들어볼 생각을 하다


첫번째 선택은 베일톤의 데퍼였고....


이제 데퍼에서 가장 아쉬운녀석.. 코러스를 구할 시간입니다.


이번 코러스를 선택할때 중요한점.


1. 저렴할것.


2. 저렴할것.


3. 저렴할것.



당시 설날즈음이라서 각 악기 온라인매장에서 할인행사들을 하고 있었고


각종 코러스류들을 들여다보다가... 밑에서 두번제 가격의 코러스를 사기로 맘먹고


메이커건 뭐건 다 신경쓰지 않고 구매한 코러스!!


바로 Nux사의 ch-3입니다.




메이커 설명에 기타리스트 닐자자가 쓰는 메이커... (물론 이거 하나만 쓰겠냐만은..)라고 쓰여있길래


겟!!


생각같아서는 미니이펙터를 사고 싶었지만


밑에서 두번제 가격을 사겠나는 나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일단 구입했습니다.


구입하기 전 유튜브에서 리뷰들을 봤는데 비교적 그 소리가 투명한게 마음에 들더군요.


아./ 한 리뷰를 보니 예전에 아마죤에서 할인신공 및 이벤트를 통해서 15달러에 구입한 사람들도 있더라고요 ㄷ ㄷ ㄷ



저렴한 가격이지만 있을건 다 있습니다.


저는 더 복잡한 코러스를 썼었는데 사실 제가 메인으로 쓰는 코러스가 좀 복잡한 편이죠.


2015/09/23 - [음악이야기/음악관련 사용기] - 가비노의 이팩터소개하기 5. MXR M234 analog chorus


개인적으로 복잡한걸 좋아하는 편입니다.


물론 복잡한거 셋팅한 다음에 잘 안건드리는것도 제 취향이죠 ㅋㅋㅋ





울렁거리는 소리의 깊이를 조절하는 뎁스

얼마나 빨리 울렁거리냐 스피드

울렁거리는걸 얼마나 넣을꺼냐 블랜드


세개가 있습니다.


또한 아웃도 한개로 뽑히네요.



이펙터의 후면까지 깔끔하게 잘 도색이 되어있습니다.


밑에 검은곳은 다들 예상하다싶이



9볼트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살때 기본으로 하나 넣어주네요.


가격에 비해서 도색은 잘나온거 같으나..



마감이 약간씩 아쉬운 부분이 보입니다.


근데 이게 저렴하게 구매해서 보이는것같아요. 비싸게 샀으면 걍 안보고 넘어갔을 수 도 있는 그런부분?




소리는...


낭창낭창 합니다. 많이들 하는 표현으로 투명한 느낌입니다.


소리를 깨끗하게 쭉 뽑아내네요.


써봤던 코러스 중에는..


2015/07/27 - [음악이야기/음악관련 사용기] - 일렉트로하모닉스 나노클론 - Electro-Harmonix Neo Clone


이녀석이랑 성향이 비슷한거같아요..


한가지 다른점이라면...


나노클론은 노브가 하나, 토글이 하나라 낭창낭창함을 조절하는게 좀 어려웠다면


이녀석은 그래도 그 한도 내에서는 제가 원하는데로 셋팅이 가능하다는 점이겠죠?


이건 취향이라... 낭창낭창한거 좋아하는데 노브 많지 않고 뙇 한번에 소리를 뽑고 싶다면 나노클론


낭창낭창하지만 그 안에서 셋팅을 하고 싶다면 nut ch-3라고 할 수 있을거같아요


자.. 정리하자면


장점


1. 저렴함


2. 소리가 투명함


3. 가벼움


단점

0. 스위치!!!!!!!!!!!!!!!!!!!!!!!!!!!!!!!!!!!!!!!!!

1. 약간은 아쉬운 마감


2. 코러스 특유의 색이 많이 묻어나는 편임.

(그러니까 코러스 쓰지 라고도 할 수 있는 부분)


3. 이거.. 중고로 팔릴까???


----소리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