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출사이야기

13.09.14 [부천출사] 부천 상동호수공원 야경 출사!

어제 부터 계속 비가 내리더군요!


요 몇일간 집에 고양이가 와있기도 했고 비도 오고 했고


집안일을 계속 하다 보니 어느새 비가 그치고....


비가 엄청 내리다가 그친 다음날은 공기가 깨끗하니 야경사진이 아주 잘나오겠죠?


몸이 마침 근질근질 해서 짝꿍한테 출사 갈까?? 이야기 하니 마침 좋다고 합니다 ㅋㅋ


요즘 동네에서 뭐 재미있는거 없을까 고민하다가 부천 출사지를 가봐야겠다고 생각한김에


다녀온 바로 그곳!!


부천 상동호수공원입니다!





부천 상동 호수공원에서 촬영 할 수 있는게 무엇이 있을까요? ㅋㅋ


부천호수공원에는 x게임장도 있고, 원두막도 많고... 산책로와 자전거코스도 있고.. 참 좋은데


호수공원 야경이라면 딱 하나 떠오르는게 있어요!


바로 반영사진입니다!!!!


오늘 담은 반영사진들을 공개합니다 ㅎㅎ










비가 내린 후라 깔끔한 야경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약간의 바람때문에 물결이 일어서 생생한 반영은 얻지 못했을지도 모르지만


보정한듯한 반영 보다는 (실제 보정을 많이 하시기도 하죠 ㅎㅎ) 약간의 흔들림이 있는 반영이 뭔가 더 인간적으로 보이네요 ㅋㅋ



여기서 노출을 잡는것 말고 야경사진의 몇가지 팁을 드려볼까요?


1. 야경은 특히 날씨를 잘 탑니다. 


깨끗한날씨를 노려보세요! 오늘처럼 많은 비가 온 다음날!! 대기에 먼지가 없으니 깔끔한 사진을 얻을 수 있어요


2. 단렌즈가 더 이뻐요!


위에 사진들을 보시면 빛망울이 쨍~~ 하게 이쁜녀석들과 좀 몽골몽골한 녀석들이 있어요

오늘 렌즈를 24-120N, 35/2, 삼양 85.4 이렇게 챙겼는거든요

 빛망울은 조리개를 따라 갈라지는데  

단렌즈들이 빛망울이 훨씬 이쁜것을 알 수 있어요~

물론 제가 챙긴 렌즈가 무려 슈퍼줌이라 더 그랬겠지만요 ㅎㅎ


3.  필터를 제거합니다.


물론... 위에 사진들은 귀찮아서 ㅡㅡㅋ 그렇게 하지는 않았지만

렌즈는 유리고 유리는 상황에 따라서 반사가 일어납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렌즈에 반사된 빛이 다시 필터에 맺혀서 사진에 담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거를 고스트라고들 합니다.

2~3번째 사진에 보이네요!



대충 기억나는것을 적으니 저정도네요 ㅎㅎ


사실 야경은 빛을 찾아가면서 촬영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더 재미가 있는데요

특히 집 주변의 장소에서 저렇게 새로운 빛들을 찾아 다니니 더 재미가 있었네요 ㅎ


게다가 날씨도 너무 좋아서 나간김에 운동까지 하고..

치킨까지먹고 왔습니다. ㅋㅋ


날이 좋은데 어디 출사가기 귀찮으시다면

밤에 카메라를 들고 나가보세요 ^^ 동네가 새롭게 보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