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퀴 이야기/레이이야기

[15.05.28] 기아자동차 두근두근 드라이빙클래스 참가하기!

5월은 행사의달!


저희 회사도 이번에 행사를 몇개 함께 했었는데요 그 중간에 휴가를 내야 할 일이 생겼습니다! 바로!!


두근두근 드라이빙 클래스 당첨!!!!!!




두근두근드라이빙클레스는 정말 운전에 두근두근 한 사람들을 위해 계획된 이벤드였는데요


저도 이번에 운전하라고 하면 두근두근 하는 제 아내를 위해 신청을 했었는데 참가자로 선정이 되어서 다녀왔습니다.


사실 제가 좀 유별나게 수동차량을 좋아하는데.. 아내가 수동차량 운전하기 어렵다고 해서 오토로 차를 바꾼것이었거든요


근데도 부담되서 차 운전을 못하니... 좀 신경이 많이 쓰여서 이벤트 신청이 되었는데 정말 기분 좋더라고요 ㅋㅋㅋ


아.. 물론 아내는 부담스러워했죠




첫 순서는 체험단 응모한 사연들을 읽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번에 모 자동차 경주 대회에서 16대를 추월해버린 한민관선수와 


더벙커로 더 유명해진 권봄이 선수가 사연을 읽어주셨습니다.




그런데 읽는 사연 마다 구구절절....


다 제 사연같은거에요!!!!



저와 같이 수동변속기 차량에서 자동변속기 차량으로 바꿨는데 아내가 운전을 못한다는분...


운전을 잘 못하기에 보니 사이드뮤러에 운전하고 있는 차의 모습이 반이 넘는다던지...


아니면 길에 있는 로드킬 동물에 놀라서 핸들을 급조작하여 사고가 날뻔 한다던지..


아버지한테 운전교습 받다가 의가 상할뻔 했다던지...


우오!! 어찌나 공감이 많이 가던지....




그리고 곧 자동차 상식으로 이루어진 빙고게임을 했습니다.







아쉽게 상품은 타지 못했지만 자동차에 관한 상식들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뭔가 문제가 좀 많이 헛갈리는 부분들이 있었지만 ㅋㅋㅋㅋ


아쉬운점을 다 날려주는..



행사를 진행해주신 두분!!!!!!


한민관선수와 권봄이선수!!


운 좋게 두분과 함께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한민관선수가 테이블 분위기를 잘 리드해주시고 하셔서 유쾌하게 식사 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권봄이 선수는... 정말 화면보다 훨씬 미인이시더라고요 ㅎㅎㅎ 진짜 깜짝 놀람!!



밥먹고 놀라다 보니..


어느새 주행실습을 할 때가 되었습니다.


실습은 총 3개의 조로 이루어졌었는데요 


1. 주차하기


2. s코스


3. 실제 주행 


그 중에 주차하기 먼저 시작을 했죠!!







주차장소까지 이동은 제가 운전을 ㅎㅎㅎㅎㅎ




기다리면서 다른분들 강습하시는걸 봤는데 우와~~


대단히 잘하시는분도 있더라고요 ㅋㅋ





그렇게 기다리아보니 어느덧 우리 차례가 왔습니다.



처음 운전 배우는것은 공식!!!!


사실 예전에 제가 운전면허 딸때는 T코스 S코스 평행주차까지 다 했었는데요


요즘에 운전면허 딸때는 그런게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공식을 몰랐던 아내님께 담당 선생님께서 차근차근 공식을 알려주고 계십니다!!


별 신경을 안써도 공식대로 착착~ 들어가니 엄청 신기해하더라고요!..........아...










두번째 코스는 S코스.....





콘들 사이로 왔다갔다 하는 슬라럼이 아니고


콘을 크게 S자로 세워놓고 그 안을 타고 다니는 코스였습니다.


이곳에서 제일 칭찬을 많이 받은 아내님!!



그리고 마지막 코스!!




실제 도로로 나가 주행연수를 받는 코스!!



실제 도로를 나가서 주행을 하면서


차선변경, 앞지르기 등을 수행하는 코스였습니다.


아래 사진에 앞쪽을 클릭해보시면 차가 한대 보이는데요




주최측에서 준비한 두대의 차를 앞지르거나, 아니면 그 차들이 시야에 보이는 상태로 차선 변경을 해야 하는 미션이었습니다.


언덕이 구비구비 있어서 걱정도 했지만 선생님을 따라 잘 진행을 했죠!!


특히.. 저 행사측 차량분들...


운전 너무 잘하시던데요!! 


초보운전인 아내님의 운전에 다 맞춰서 안전하게 상황을 주시고


혹여나 다른 차들이 지나가면 원히 지나갈 수 있도록 피해주시고 하는 모습을 보고 대단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여쭈어보니 모터쑈 전문 드라이버분들이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3가지 코스를 완주 하고 행사가 끝이 났습니다.


아내님은 본인이 재미있어 하던 S코스에서 우수상을 받아 선물도 받았습니다.


하지만 선물보다 더 중요한것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그것은 자신감!!!!!


그리고 센스!!!!



그리고.. 그 결과....
















감사합니다. 레드멤버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