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퀴 이야기/올뉴모닝이야기

올뉴모닝 시동 꺼짐 - 수리기




요즘 모닝 연비를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차 카테고리에는 특별한일이 있을때에만 글을 쓰게 되네요 ㅋㅋ


그리고 지난 토요일!! 특별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별로 일어나고 싶지 않은 일이긴 하지만요 ㅎㅎ



무슨일이었냐면..


사실 제차는 처음부터 RPM이 조금 안정적이지는 않았습니다.


가끔 RPM이 너무 낮을때도 있었고요


그런데 별 이상이 없다고 판정이 내려지기도 했고


더 손쓸 방법이 없다고 하니 그냥 타고 다니기로 했었죠.


그런데 지난 토요일.. 촬영을 잘 마치고 문학경기장을 나와서 언덕을 올라간 뒤....


언덕을 주욱 내려가는데 앞에서 차가 하나 껴들었습니다.


ㅂ빵~~ 한번 하고 브레이크를 밟는데 시동이 푸드득 합니다.


제차는 스틱이니까...


혹시 실수로 그랬나 싶더군요..


다시 시동을 걸고가는데...


엑셀에서 발을 떼면 RPM이 낮아지면서 다시 시동이 꺼집니다 ㅡㅡㅋ


어라???


또 걸었더니 또 꺼집니다..


차를 세우면 꺼집니다.


어라???

..

..


.

큰일이네...


.

.

.

.

.

.

다행히 집이 멀지 않았기에


계속 RPM을 올려가며 (붕~~ 붕~~ 거리며) 


적당히 시동을 꺼가면서 집에 일단 차를 세웠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잠시 있다가 다시 시동을 걸어봤지요






"미치겠네" 라는 말은 애교로 ^^;;


집에 올라와서 다음날 예정되어있던 약속을 일단 취소 했지요 ㅠㅠ


이래 저래 검색 결과


문제는 몇가지중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조금더 살펴 보니...


문제는 "흡기"에서 발생하는것 같더군요.


다음날 일어나서 다시 시동을 걸어보았는데... 잘걸리더군요!!!


혹시나?? 하고 지하주차장에서 1층으로 차를 끌고 나왔어요.


보닛을 열고 혹시 흡기쪽이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 살펴보았는데 


솔찍히 잘 모르겠더군요 ㅋㅋㅋㅋㅋㅋ 


게다가 올뉴모닝은 전자식스로틀이라 밖에 뭐가 안보이더라고요...


좀있다가 아버지까지 나오셔서 차를 이래 저래 보시는데 뭔가 혼자 난리친거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하고 ㅡㅡㅋ


그때 아버지께서 악셀을 밟으셨죠..


푸드덕....


아 혼자 난리친게 아니라 다행이구나 라는 안도감(?)과


돈이 날라갈꺼리는 억울함이 동시에 들더군요.


이런게 양가감정인건가 ㅡㅡㅋ




그래도 다행히 제가 사는 인천 주안이라는 동네에는 카센타가 굉장히 많습니다.


문제는 증상이 처음 발생한날은 토요일, 제가 차를 고치려고 하는 날은 일요일이었다는것이죠.



오전에는 문을 연 곳이 없었지만 오후가 되니 거의 문을 열었더군요!!!!!!!


그래서 그중에 한곳에 가서 수리를 하였습니다.



원인은???


스로틀에 카본이 꼈대요 ㅡㅡㅋ


지난번에 엔진오일을 갈면서든 아니면 언제건 필터가 제대로 장착이 안되는 바람에


그쪽에 카본이 껴서 잘 작동이 안되었다는군요


카본 제거제 샤샤샤샤샤샤 뿌리고 


붕부붕부붕 하고 나니


언제그랬냐는듯 부우우우우ㅜ우우웅 하고 잘 나가네요 ㅋㅋ


게다가 아이들링시의 소음이 줄었어요!!


게다가 수리비도 많이 안들었어요!!


1석 3조!!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