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사진관련 사용기

13.06.05 D7100을 구매했어요!!!!!


예전에는 정말 장비를 수시로 바꾸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샀던 장비들 모았으면 정말 좋은 장비로 지금부터 맞출수 있었을텐데 ㅠㅜ


어쨌건 어느정도 사진을 담아가는것에 내 취향과 내 언어가 생긴 다음부터는 


장비를 바꾼다는게 굉장히 귀찮은일이 되어버렸죠.



특히 작년에 영상때문에 메이커를 넘나드는 기변후에 아주 강하게 후회를 하고


기존으로 컴백하면서 장비에 대한 욕심은 완전 내려놓았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라는 그런 것이지말입니다.


다시 지금 쓰고 있는 메이커에서 잘 촬영을 하고 있던 중에...


DSLR에서도 영상을 담아야 할 일이 늘어가면서 기존에 쓰던 D5100에 대한 불만이 생기기 시작했었죠.


사실 다른 사진기들도 있었기 때문에 D5100에게 기대하는바는 높지 않았는데


최근 공연영상을 담을일이 계속 늘어나다 보니 어두운 상황에서 영상의 노이즈가 높지 않아야 했고..


또한 D5100은 영상에서 조리개등을 조절할 수 없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 : 2013/01/09 - [사진이야기/사진관련 사용기] - 니콘 DSLR들의 동영상을 비교 해보자!!!! )


이를 조절하면서도......


가볍게 들고다닐 바디가 필요 했고..


그래서 결국 D2x와  D5100을 처분하고 조금 더 보태서 D7100을 구매하기고 결정!


이제 손꾸락 한번 눌러주시고 계속 하시죠!!





<외형>




전에 D7000을 썼던적도 있는데요 앞모습은 크게 달라지지 않은듯 싶습니다.


한가지 주요한 변화가 눈에 띄긴 하는데요...


스테레오마이크가 핫슈 앞에 생긴것입니다.


저희 팀장님이 한마디 하데요... 요즘 DSLR들은 지가 캠코더인줄 착각한다고 ㅋㅋㅋㅋ




뒷모습도 약간 바뀌었습니다. 중요한 변화로는 바로 라이브뷰버튼의 변화인데요..


D800, D600과 동일한 방법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촬영버튼이 상부에 노출보정버튼 옆으로 옮겨졌는데요 (이것도 D800, D600과 동일)


저는 영상 촬영하면서 계속 노출보정버튼을 눌러서 ㅡㅡㅋ 


컷이 녹화가 안될뻔 한적도 있었어요 ㅡㅡㅋ





D800은 단자들이 하나의 마개로 막혀있는데..


이녀석은 3개의 마개로 되어있어서 D800보다 실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마이크하고 이어폰을 쓰려면 고무뚜껑 두개를 열어야 한다는점 정도??





--------------


그 외에도 더 좋아진점이...


로우패스필터 제거라던가, 연사라던가 가볍다던가 LCD가 신공법이라 더 선명하다던가.. 1.3크롭으로 망원이 더 효과가 있다던가하는 점이 있다네요..


그럼 그런 기술들이 접목된 이미지를 보시죠!



아직 카메라를 수령한지 1주일정도밖에 되지 않아서 다른 이미지들이 없어서 집에서 급조한 이미지들 ㅎㅎㅎㅎ


렌즈는 af 35/2를 썼습니다. 


고화소에서는 부족하다고 여거지기도 하지만 조리개를 조이니 괜츈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거기에 그냥 촬영하기는 심심해서 sb-910을 써서 밝기를 줬죠~ 



위 사진은 D800에서 비슷하게 촬영해보려고 한건데.. ISO가 달랐네요 ㅋㅋㅋ 실수.....


둘다 35/2의 최소촛점거리 즈음에서 촬영을 한건데요...


D7100이 규격이 다른 1.5 크롭 센서다보니 차이가 발생을 하는군요!!

 



이사진도 D7100사진...



이사진은 D800사진...


플레시 각을 따로 조절하지 않아서 저렇게 노출이 차이가 납니다 ㅎㅎ






이 이미지도 위에가 D7100, 밑에가 D800 입니다.







특별히 리뷰라고 할것도 없기에........


간단하게 1주일간 사용한 결과 느낀 장단점을 말씀드리죠


1. 장점


가법다


연사가 잘된다


영상이 조절이 된다 (메뉴얼모드에서 라이브뷰 들어가기 전에 한 셋팅이 유지됨)



2. 단점.


기존에 주던 LCD커버를 주지 않는다.


안줘서 서럽다 ㅠㅜ


주던걸 안주다니 ㅠㅜ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몇일간 촬영한 이미지들로 소개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


사진들은 모두다 35/2로 촬영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