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사진관련 사용기

2011.02.08 d7000을 구매하다!! 내가 왜 d7000을 구매하게 되었나?

왠지 좋은 정보가 되실꺼 같다면!! 여기서 손가락도장 한번~!





2010년 12월 나는 내 인생의 또다른 중요한 결심을 단행한다.
하비뱅크라는 사회적 기업을 세우리고 한것이다.
하비뱅크는 자신의 취미를 봉사로 연결해주는
네트워크를 구성하면서 수익을 창출시키는
사회적 기업을 모또로 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뭔가 특화된게 필요했다.
나의 많은 취미 중에 특화된것,,,,,,
그래!! 사진이다!!

 d7000을 사기 전의 나의 카메라 구성은 이랬다.

메인으로 D700이 자리잡고 있었고.
d1x가 든든히 d700을 백업해주고 있었고
서브로는 nex-5가 조금더 가볍게 자리를 잡고 있었다.
나름 dp1과 삼성캐녹스의 v4도 자리를 하고 있었고 기타 필름바디들도 있었다.

각 바디의 용도로는

nikon D700 :
    가끔 알바도 들어오고, 사진촬영 부탁도 들어오고 해서 메인바디로 쓰고 있었다.

nikon d1x :
      완전 취미용 바디로서, 내가 원하는 색을 뽑을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산 바디이다.
      기본적으로 나는 예전 바디와 플레그쉽 바드를 좋아하니까 이 두가지의 조합이라고 할수 있다. 만족도가 높았던 바디.

sony NEX-5 :
      d700하고 d1x가 너무 무거워서 주머니에 넣어 다닐만한 카메라를 찾던중에 구매하게 된 녀석
      처음에는 물량이 없어서 용산 바닥을 뒤져서 구매했다.
      일상촬영 + 동영상(full HD)용으로 계속 가지고 다녔다.
      바디의 full HD를 렌즈에서 받춰주지 못하는 모양새여서
      영상을 촬영할때는 아답터를 이용해 니콘의 렌즈군을 통해서 영상을 촬영하였다.
      100점만점에 100점을 줘도 시원치 않을 바디지만... 뭐 ..........................

 dp1 :
      풍경용으로 하나 구입한 카메라.. 악세사리도 많이 있는것을 중고로 구입해서.. 이녀석도 별생각없이 잘 들고다가는 카메라.
      출시 초기에 엄청 사고 싶었는데 가격이 착해진다음 살수 있었음

기타등등.. 첫 디지털카메라 등등등....


하비뱅크를 시작한다는것은 일단 사진으로 어느정도 일을 할 정도의 구성은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다. 아무리 복지관 행사 촬영이라지만.. 기본적인 구성은 갖춰야 하니까.. 그래서 카메라를 대대적 정리를 하기로 했다.
 일단 디칠백은 메인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응게. 넘기고....... d1x랑... nex.......가.. 큰 문제네..

 d1x를 들고 촬영을 갈경우 : 사람들은 우옹 큰 바디네 라고 생각하겠지만.. 노이즈 자글자글에.. 무게는 왜케 무겁고.. 게다가 d1x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저렇게 오래된                              카메라로 아직도 일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수근수근 할꺼같고.....
nex-5 를 들고 촬영을 갈경우 : 이미지나 다른 왠만한것들은 다 만족스럽다 솔찍히.. 그러나... 나를 불러준 사람들이 별로 안좋아하겠지 ㅡㅡㅋ 하지만 이녀석을
                                 팔아버리게 되면 동영상은????

그래서 사실 다 팔아버리고 동영상이 되는 오두막을 비롯해서 캐논으로 넘어갈까 심각하게 고려했었다.. 하지만.... 나는 니콘빠 ㅋㅋㅋㅋ

결국 동영상이 되고, 서브기 될만한 바디를 위해서 과감하게 3대의 카메라를 정리하기로 했다. 그리고 그렇게 정리가 되고 영입을 결심한 바디가 바로 d7000이다.

다시 말하면 d7000을 산이유는 다음과 같이 정리가 되는데....

0. 니콘일것 ...(니콘빠가 문제가 아니고 렌즈구성이나 여러가지 악세사리들을 다 팔고 다른 메이커로 갈 자신이 없었다)
1. 이미지가 일을 하면서 서브카메라로 쓸만할것..
2. 서브카메라에 걸맞는 외모를 가질것 (ㅡㅡㅋ)
3. Full-hd 동영상이 가능할것 (요즘 밴드 활동을 하고 있는데 밴드를 위해서는 이 기능이 꼭 필요했다.)

그렇게 산 카메라가 바로 d7000....


그리고 d7000의 동영상.. 갑니다!!!





*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플레이 버튼을 누르신 후에 재생창 오른쪽의 480p라고 쓰여있는곳을 클릭하신후 1080p로 바꿔주시면 고화질으 동영상을 보실수 있으세요.

어떠한 보정도 없이 올리는 제 첫 촬영입니다.
유튜브에서 1080 HD까지 지원하니
여유가 되시는 분은 화질도 보실수 있을꺼 같아요!

한가지 단점이라면.. 이게 생각보다 무거워서
5분정도 촬영하면
어께가 무너진다는점 정도랄까요? ㅋㅋㅋ
삼각대는 필수 입니다.


앞으로 펼처질 d7000의 활약 기대해주세요!!!

---------

뽀나스 영상
최근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D7000의 동영상
역시 제목넣기 빼고는 아무런 처리도 거치지 않았어요 ㅋ

*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플레이 버튼을 누르신 후에 재생창 오른쪽의 480p라고 쓰여있는곳을 클릭하신후 1080p로 바꿔주시면 고화질으 동영상을 보실수 있으세요.


제가 촬영한 더 많은 영상은
http://www.youtube.com/user/gabinology   <= 취미로 찍은 소소한 영상들과 일상에 대한 기록들
에서 보실수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