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이야기/사진관련 사용기

nex의 색감이 뭔가 이상해 ㅡㅡㅋ

 기대를 안고 시작한 넥스생활...  부푼 기대감을 가지고 카메라를 가지고 다녔다
덕분에 산지 일주일도 안되서 벌써 이천컷 가까히 ㅡㅡㅋ

 잘찍히지는 않았지만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고
할 수 있겠죠? ㅋㅋㅋㅋㅋ

  nex를 들고 나간 이틀째 찍었던 사진이다.  색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고.. 소니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일만 *풍경*을 썼다.
이 사진을 찍은 뒤에는 나름 만족스러운 미소, 아.. nex를 잘 사긴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BUT, 그러나...

그런데.. 이사진..
뭔가 이사진 이상했다
처음 보는 색의 사진 ㅡㅡㅋ
왜 이런 색이 나오지?
뭔가 채도가 빠진거 같아서 채도를 올리면 초록색이 형광색처럼 올라오고 ,,,
컨트라스트를 올리면 눈이 아파오고 ....
색이 흐리멍텅하게 섞여있다는 느낌?
뭐 색감은 주관적인거니까 .....
어쨌건 내가 원하는 그런 색은 아니었다.
고민.
고민.
고민.
고민.....

일단은 nex 저 색 빼고 모든게 맘에 들었으므로, 이것저것 만져보기로 했다.
근데... 가장 큰 문제에 직면을 하니.
바로 넥스에서는 내가 IA모드를 좋아한다는 것이었다. 조리개도, 셔터도, iso도 신경쓸필요 없는...
그 모드로 들어가니.. 내 맘대로 조정할 수 있는게 하나도 없네 ㅡㅡㅋ
 게다가 채도로도 컨트라스트로도 보정이 안되네..
이것참 야단났네....
라고 하다가
이것  만지작
저것 만지작
이거 눌러보고..gg
저거 눌러보고..gg
한참 하다가

혹시??? 하고 발견한게
D-range, HDR 메뉴..
바디에서는 잠겨 있으므로, 후보정을 통해 빼야 한다.
그걸 통했더니 색이 조금 더 명확해졌다.

음.. 대충 저렇다고 봐야 하나? 이정도면 억셉터블 하긴 하지만 뭔가 아직...

내가 아무래도 니콘을 3년간 쓰면서, 니콘에 너무 익숙해진것 같다.
훙.. 이젠 이 색감도 익속해져야 하나?
어디 좋은 해결 방법 없을까? ...
..
...
..
.